고용보험환급 과정 사업주가 훈련비용을 부담하여 재직근로자에게 실시하는 직업 훈련으로, 국가로부터 훈련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 과정 근로자 직업능력개발 카드를 발급받은 근로자가 1년간 200만원(5년간 300만원) 한도 내에서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는 과정
비환급 과정 학습자가 국가 및 회사 지원을 받지않고, 스스로 직무능력 향상 및 자기개발을 위해 100% 자비로 부담하여 수강신청하려는 과정
기업 규모
대기업 : 상시 근로자 수 1,000인 이상
중견기업 : 상시 근로자 수 1,000인 미만
우선지원 기업 : 산업별 상시 근로자 수 기준 상이
* 정확한 확인은 근로복지공단으로 직접 문의 바랍니다.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기준 |
평가기준 | - | 30% | 70% | - | 60점 이상 |
수료기준 | 80% 이상 | Y | Y | Y |
강의금액 50,490원
결제금액 0원
■ 이수욱
[학력]
광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회계학) 박사
[경력]
디지털경영연구소 연구원
광운대학교 시간강사(회계원리, 중급회계, 경영통계, 기업과경영 등)
광운대학교 글로컬교육센터 부교수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차시 | 제목 |
---|---|
1차시 |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마케팅 동향 탐색) |
2차시 |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콘텐츠 전략 방향 수립) |
3차시 |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실행 전략의 구체화) |
4차시 |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계획 탐색) |
5차시 |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1) |
6차시 |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2) |
7차시 |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 |
8차시 |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 분석) |
9차시 |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별 마케팅 계획) |
10차시 |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마케팅 연동 및 관리) |
11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계획 수립) |
12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기준 수립과 평가 요소 도출) |
13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 측정) |
14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보고서 작성) |
15차시 |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결과보고서 분석) |
16차시 |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분석 결과 적용) |
평균 평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