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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공식, 기업+교육=일잘러
  • 신청기간
  • 2024-01-01 ~ 2025-12-31
  • 학습기간
  • 2024-01-01 ~ 2025-12-31
  • 복습기간
  • 학습 종료 후 12개월까지 복습 가능
  • 교육시간
  • 총 20차시 / 인정시간 21H
  • 환급유형
    ?

    고용보험환급 과정
    사업주가 훈련비용을 부담하여
    재직근로자에게 실시하는 직업 훈련으로,
    국가로부터 훈련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과정


    국민내일배움카드 과정
    근로자 직업능력개발 카드를 발급받은 근로자가
    1년간 200만원(5년간 300만원) 한도 내에서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는 과정


    비환급 과정
    학습자가 국가 및 회사 지원을 받지않고,
    스스로 직무능력 향상 및 자기개발을 위해
    100% 자비로 부담하여 수강신청하려는 과정

  • 고용보험환급
  • 기업규모
    ?

    기업 규모
    대기업 : 상시 근로자 수 1,000인 이상
    중견기업 : 상시 근로자 수 1,000인 미만
    우선지원 기업 : 산업별 상시 근로자 수 기준 상이

    * 정확한 확인은 근로복지공단으로 직접 문의 바랍니다.

  •          
  • 평가기준
  •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기준
    평가기준 - 10% 80% 10% 60점 이상
    수료기준 80% 이상 Y Y Y

강의금액 62,370

결제금액 0

강사소개

■ 유하원

[학력]
고려대학교 교육공학(석사)
고려대학교 교육공학(박사과정)

[경력]
㈜에듀토셀 연구개발팀(2017-2020)
(現) ㈜베스탑교육(팀장)

[자격]
수업컨설턴트 자격(3급) 수료

과정소개

Latte is? 기업교육 꼭 필요한가요?
사회의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회사 역시 사람과 사람이 모인 곳이죠. 기업만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나', '팀', '조직'이 모두 성장을 이루어나가는 곳이죠.
그래서 기업의 목표는 "공동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가르침과 배움이 중요한 가치가 되는 기업이 되길, 기업교육에 대한 우리 기업의 새로운 공식이 우리의 여러 문제를 해소·해결해주길, 응원합니다!

교육학, 교육공학, 인적자원개발(HRD)의 여러 개념과 이론을 기업교육에서, 대면·비대면 교육에서 다룰 때는 어떤 고민이 필요할까요?
체계, 목표, 내용, 방법, 평가, 일관성, 적합성, 연계성… 한 차시의 수업에서 교수자가 제공해야 할 요소와 학습자의 내적 심리를 고민했습니다.
고민의 흔적을 찾아보며, 현업에서 느끼는 고민과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게 되길 바랍니다.

학습대상

기업이 추구하는 목적과 비전에 적합한 인재를 개발하기 원하는 관리자 및 담당자
기업교육과 인재개발전략의 방향을 맞춰 나가기 원하는 관리자 및 담당자
교육 기획, 교육과정의 개발과 운영, 교육성과의 측정과 평가, 교육 사후관리 등을 수행하는 자
기업교육이 필요한 조직 구성원

학습목표

기업교육의 의의를 이해하고, 전략적 대안 도출하여 교육의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다.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기업교육 계획과 전략을 모색할 수 있다.
조직 구성원으로부터 교육체계 수립 필요점을 도출할 수 있다.
교육체계를 바탕으로 교수·학습목표, 교수·학습내용, 교수·학습방법, 교수·학습매체를 적절하고 일관되게 수립·선정할 수 있다.

학습목차

[기업의 공식, 기업+교육=일잘러]

차시 제목
1차시 시대는 변하고 있고 회사도 변화가 필요하다
2차시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점 분석 #경영환경 분석
3차시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점 분석 #기업의 인재상 이해
4차시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점 분석 #인재상 #인사정책 #인재개발 이슈
5차시 인재개발 방향성 설정하기
6차시 중장기 인재개발전략 수립 #롱런하는 기업
7차시 중장기 인재개발전략 수립 #회사는 때로는 학교다
8차시 연도별 인재개발 추진계획 수립하기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으로 가는 길
9차시 교육체계수립 필요점 분석 #인재상 #인재개발 전략
10차시 교육체계수립 필요점 분석 #조직 구성원 #설문 #회의 #인터뷰
11차시 교육체계수립 필요점 분석 #역량분석 #역량진단
12차시 좋은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준비
13차시 교육목표 설정하기 #일잘러가 할 수 있어야 하는 것
14차시 교육내용 구성하기 #내용 선정
15차시 교육내용 구성하기 #내용 조직
16차시 교수·학습방법 선정하기
17차시 교수매체 선정하기 #제4차 산업혁명 #교육 #기술
18차시 기업교육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기술과 미디어
19차시 기업교육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인공지능
20차시 교육과정 진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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